728x90
반응형
문제
일단 네가 현재 가지고 있는 포켓몬 도감에서 포켓몬의 이름을 보면 포켓몬의 번호를 말하거나, 포켓몬의 번호를 보면 포켓몬의 이름을 말하는 연습을 하도록 하여라. 나의 시험을 통과하면, 내가 새로 만든 도감을 주도록 하겠네.
체감 난이도
실버 5
문제 풀이 소감
문제만 길고.... 쉬움
코드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util.HashMap;
import java.util.StringTokenizer;
/**
*
*/
public class Main {
static int N,M;
static HashMap<String, String> HashA = new HashMap<>();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ringTokenizer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N = Integer.parseInt(st.nextToken());
M = Integer.parseInt(st.nextToken());
for (int i = 1; i <= N; i++) {
String name = br.readLine();
HashA.put(name, String.valueOf(i));
HashA.put(String.valueOf(i), name);
}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for (int i = 0; i < M; i++) {
sb.append(HashA.get(br.readLine())).append("\n");
}
System.out.println(sb);
}
}
문제 바로가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620
728x90
반응형
'알고리즘 > Ha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알고리즘 [해시, BFS] 퍼즐_1525_골드2 (0) | 2024.12.12 |
---|---|
백준 알고리즘 [해시] 문자열집합_14425_실버5 (1) | 2024.12.01 |
백준 알고리즘 [해시] 숫자카드_10815_실버5 (0) | 2024.12.01 |
백준 알고리즘 [해시] 숫자카드 2_10816_실버4 (1) | 2024.12.01 |
백준 알고리즘 [해시] 듣보잡_1764_실버4 (0) | 2024.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