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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내장 금융감독원 민원 신청 결과 (4)

개발하는 동그리 2022. 8. 2. 14:11

지난 포스팅 이후로 2달이 조금 더 지나서 금감원으로부터 메시지 한통이 도착했다. 

  • 2022.04.19 (금융감독원 민원신청) ->
  • 2022.04.22 (금융감독원 민원안내) ->
  • 2022.05.04 (분쟁민원 당당자 배정) ->
  • 2022.05.13 (분쟁민원 담당자에서 전화통화)  ->
  • 2022.06.28 (금융회사로 부터 자료 회신 후 금융감독원 검토) (현재)
  • 2022.07.20 (지연 처리중)

 

https://choonsik-lab.tistory.com/entry/%EB%B0%B1%EB%82%B4%EC%9E%A5-%EA%B8%88%EC%9C%B5%EA%B0%90%EB%8F%85%EC%9B%90-%EB%AF%BC%EC%9B%90-%EC%8B%A0%EC%B2%AD-%EA%B2%B0%EA%B3%BC-3?category=936631 

 

백내장 금융감독원 민원 신청 결과 (3)

이전 포스팅에서 백내장 관련 금융감독원 민원을 신청결과에 대해 안내받았었는데, 궁금해서 분쟁민원 담당자에게 직접 통화를 시도해보았다. 2022.04.19 (금융감독원 민원신청) -> 2022.04.22 (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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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금융 감독원 민원안내]

귀하의 민원(접수번호:2022xxxxx) 진행상황 :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하여 금융 회사에
자료 요청을 하였고,금융회사로부터 자료를 회신받은 후 금융감독원에서 검토하여 
그 결과를 회신해드릴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금융회사의 자료 회신(14 영업일로 약 3주 소요, 연장 가능) 이후 금융 감독원에서 
귀하의 민원처리를 검토 후회신하는 별도의 처리기간이 소요되며, 민원처리를 완료하는
대로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2022.07.20
분쟁 민원 적체로 인해 귀하의 민원(접수번호:2022xxxxx)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리며,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최근 분쟁민원 급중으로 인한 문의 및 추가 의견 등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이메일 () 창구를 운영 중이며, 전화()의 경우, 통화 대기시간이 길거나 통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두 건의 메시지를 받았다. 

초기 접수 시에 최대 10개월 이상 걸릴지도 모른다는 안내를 받았었다.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졌다. 잘 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처음 안내 문자를 받은 이후로도 일단 계속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궁금한 것들이 있어 유선상으로 연락해보았으나 역시나 통화는 어려워 메일로 문의했더니 2일이 지나지 않아서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최근 병원과 보험사 간의 어떤 법적인 사건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고 병원 측의 옳다는 판단이 나왔다고 전해 들었다. 그래서 현재 백내장 수술이 다시 진행되고 있으며, 몇몇 병원에서는 자체 변호사를 선임해서 보험사에 대응한다고 하니 좋은 소식이 있기를 소망해본다.